블루 아카이브/블루 아카이브 총력전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밍결 2021. 12. 15.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이 열렸다.

시로쿠로 총력전으로 인해 한섭은 미지의 영역이라는 게 밝혀진 현 시점, 헤세드는 얼마나 치열할지 알 길이 없다. 나는 이번엔 과금할 생각이 없어 모모이, 미도리 없이 헤세드 총력전을 해야만 한다. 당연히 조합이 조합인 만큼 플래티넘은 일찌감치 포기했고 하드코어 클리어와 보상만 챙겨갈 생각이다.

그런데 쌍둥이가 없다는 이유로 2트클 하는 건 싫어서, 오늘 베리하드 깬 뒤에 하드코어 모의전에서 되나 안 되나 돌려봤다. 특히 같은 디코 채널에 있는 (일섭 할배)분께서 모모이, 미도리 없는 주제에 원트클 할 생각을 하냐 피나 이번 총력전에 구린데 왜 올렸냐 원트클 할 욕심이면 모모이를 뽑아라 같은 초보 상대로 할 법한 타박을 자꾸 해서 기분이 조금 상했는데(물론 할배 입장에서 보면 뉴비 맞긴 한데, 말을 기분 상할 정도로 막 던지셔서), "아니 원트클 할 수도 있지" 싶어 리트하면서 도전을 한 번 해봤다.

혹여나 싶어 말하는데 원트클에 너무 목을 맬 필요는 없다.

모르는 유저를 위해 설명해주자면, 어차피 총력전은 총 투입된 시간으로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초반 잡몹 페이즈 때는 광역기 캐릭터로 밀어버린 다음에 전투 포기하고, 보스전 편성으로 다시 와서 보스 잡으면 솔직히 1트 4분 클리어나 2트 4분 20초 클리어나 그게 그거다.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그러니까 내가 모모이, 미도리 없이 혼자 원트클 하겠다고 발악한 건 자기만족이란 얘기다.

괜히 원트클에 목매지 말고 파티 나눠서 시간 줄인 2트하면 된다. 운전도 꼭 2종 오토 따면 되는데 남자는 1종 보통이라면서 쓸데없이 고생하는 친구들 있다. 정말 쓸데없는 고생이다. 2종 오토 따면 개나소나 다 따는데 왜 1종 보통에 목을 매는지. 나는 1종 보통 땄지만 왜 땄는지 나도 잘 모르겠다. 정말 쓸데없다. 그러니까 원트클 한다고 30분 동안 리트하고 있지.

아래 내용은 쌍둥이 없는 공략이긴 한데, 높은 레벨도 필요하고 장비 파밍, 스킬작 다 필요해서 실질적으로 원트클에는 도움이 안 될 거 같긴 하다. 다만 쌍둥이 없는데 원트클을 해야하다보니까 시간을 더 줄이려고 애를 썼어서 10000위 경쟁을 할 생각이 있는 유저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원트클 부대 편성 조합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헤세드는 강한 데미지가 없기 때문에 탱커는 필요없다. 다만 나는 쌍둥이가 없어 잡몹 처리 시간이 늦고, 클리어 시간이 길어 힐러를 넣지 않으면 딜러 누군가는 죽는다. 세리나 대신 코타마 넣어서 돌려봤는데 너무 힘들더라.  

레벨은 전부 60렙이다.

장비는 노노미, 이오리, 히비키, 세리나는 모두 4티어.
준코는 212, 피나는 433.

아니 피나랑 준코한테도 4티어 장비를 맞춰줬다고요? 싶을 텐데, 키울 애들을 적당히 다 키웠어서 저번에 주로 사용했던 캐릭터들한테 장비 파밍을 어느 정도는 해줬었다.

스킬은 노노미 3744, 이오리 3544, 준코 2212, 피나1133, 히비키 3644, 세리나 3744. 준코랑 피나는 원래 1111 이었는데 총력전 모의전 두어번 돌려보고 될 거 같은데 싶어서 스킬 책 부어서 조금이라도 더 올려줬다. 모의전에서는 리트를 조금 했기 때문에 리트 최소화해서 원트클 꾸준히 할 생각이라 추후에 피나, 준코도 3444 정도는 찍어줄 거 같다. 

참고로 피나보다는 마키가 훨씬 더 좋을 듯.
나는 마키 없어서.. 

 

쌍둥이 없는 파티의 원트클 포인트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위 이미지를 보면 이해할 수 있는데, 피가 362052인데도 닫혀있다. 이게 무슨 의미냐면, 한 번 열렸던 게 끝나고 한 바퀴 더 돌고 있다는 얘기다. 쌍둥이를 사용한 정석 파티에서는 이런 모습을 볼 일이 없다. 쌍둥이를 사용한 정석 파티는 한 번 열렸을 때 끝내버리니까. 

그런데 이렇게 한 번 닫힐 정도로 '애매한 구성의 파티'는 기본적으로 딜이 부족하기 때문에 닫히면 끝난 거라고 봐야한다. 웨이브 네 번 처리해야 다시 열리는데 남은 시간 동안 네 번 처리하고 딜 넣을 시간까지 잘 안 나온다. 애초에 그게 쉽게 가능한 구성이었으면 처음 열렸을 때 박살냈을 거고, 반대로 너무 힘든 구성이었으면 애초에 원트클을 노리질 않을 테니까. 

어쨌든, 원트클 하려면 제한시간 내에 뚜껑을 한 번 더 열 필요성이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안 나온다고 방금 그랬다.

어떻게 다시 열 수 있을까? 

간단하다.

잡몹 처리 시간을 엄청나게 줄이면 된다.

 

헤세드 (케세드) 점수 조금이라도 더 높이는 방법

헤세드는 운빨이라고 한다. 어느 몹 패턴이 나오느냐 나오지 않느냐에 따라 클리어 시간이 더 걸리고 덜 걸리고가 정해지고, 이로 인해 딜 타이밍이 빨라지냐 늦어지냐가 결정되니까. 

하지만 시로쿠로 때도 느낀 건데, 많은 유저가 더 나아질 여지가 남아있을 때조차 운빨을 너무 크게 의식하는 면이 없지 않아 있었다.

내가 말하지 않아도 상위권 유저는 어떻게 시간을 줄이는지 다 알 거라고 생각한다. 다만 애매하게 8000-9000위 즈음에 걸치는 유저 중에서는 모르는 유저도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내가 찐따처럼 헤세드를 공략할 때 내가 만들어야 하는 시간은 약 25초였다.

내가 초반 헤세드 잡몹 잡는데 걸리는 시간 1분 35초 (남은 시간 2분 25초), 정비하고 보스앞으로 달려가는 시간 15초 (남은 시간 2분 10초), 보스 잡몹 웨이브 잡는 시간 55초 (남은 시간 1분 15초), 보스 딜 넣는 시간 20초 (남은 시간 55초)

이렇게 될 경우 네 번째 웨이브 잡을 때 끝나거나 네 번째 웨이브 잡고 난 직후 딜 넣다 끝이 난다. 그런데 이게 된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두 번째 열리는 구간에 시간 10초 20초만 더 있으면 충분히 원트클 하겠는데 싶어서였다.

20초만 어떻게 만들면 될 거 같은데.

리트를 해보니까 결국 헤세드에서 시간을 줄이는 건 잡몹을 얼마나 빨리 잡느냐가 포인트였다.

스킬 나오는 대로 쓸 뿐인데 어떻게 잡몹을 빨리 잡는다는 걸까? 

노노미, 히비키, 이오리 등 어떤 캐릭터든 사용하는 스킬이 즉발형 스킬이 아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이 터지기까지 딜레이가 존재한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적의 모습을 보고 스킬을 사용하면 늦는다는 뜻이다.

롤에서 정글러가 동선 시간을 줄이기 위해 다음 정글몹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정글몹을 잡듯이, 리쉬할 때 1분 30초에 정글몹을 보고 쓰는 게 아니라 1분 29초나 미리 쏴서 맞추는 플레이를 하듯이 해야만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쌍둥이 없는 헤세드 (케세드) 총력전 원트클 공략 [블루 아카이브 공략]

적이 있지도 않지만 적이 젠 되기 직전 상태인 저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해야만 한다.

적의 리젠과 동시에 광역기 스킬에 적이 몰살되면서 다음 적이 바로 젠되고 웨이브 운이 좋으면 (헤세드에서 말하는 '웨이브 운빨') 한 웨이브당 2, 3초까지도 땡길 수 있다. 반대로 적이 리젠되는 걸 보고 스킬을 사용하면 적이 젠 되는 시간 + 스킬 떨어지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길면 3초까지 더 걸리게 될 수 있다.

보스 웨이브에서만 10초 가량 단축 가능하고, 보스 웨이브 뿐만 아니라 초반의 잡몹 페이즈에서도 단축 가능하다. 잡몹이 자리하는 위치를 생각하고 히비키 스킬이나 노노미 스킬 등의 광역기를 미리 써주면 된다.

그리고 잡몹이 남았을 땐 이오리 등의 스킬도 보스한테 쓰기 위해 아끼지 말고 무조건 빨리 써서 최대한 빨리 잡아야 한다. 이건 보스가 열렸을 때 극딜을 넣는 1트클 조합이 아니고, 보스의 입을 두 번 여는 억지 1트클 공략이라 더욱 그렇다. 두 번 열기만 하면 거의 반은 성공이라서 잡몹을 잡을 때 다음이란 없다고 생각하고 잡몹을 잡아야만 한다. 

당연히 세리나 힐팩은 거의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만약 피가 너무 많이 빠져 사용해야만 한다면 다음 위치로 달려가는 길 앞에 써주는 게 좋다. 고작 세리나 힐팩 먹느라고 1초, 2초 지연되면 게임 터진다. 

 

혹여나 어떻게 미리 쓰냐고 물어보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30분 정도 리트하면서 모의전 돌려보면 어느 정도 위치가 보인다. 어디서 무슨 몹이 나오고 어떤 성질이 있고 이런 건 그닥 안 중요한 거 같다. 모의전 30분만 리트해도 스킬 대충 어디에 쓰면 될지 눈에 보인다. 

그리고 억지로 시간을 만들어내는 플레이기 때문에 리트는 필수다. 다른 유저는 플래티넘 트로피 딸려고 리트할 때 원트클 하려고 리트하는 정말 부질없는 행동해야 한다. 그러니 내가 아까 말한 진짜 꿀팁 '1트클든 2트클든 총 공략 시간으로 점수가 매겨진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편하게 2트클을 하면 된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