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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시 아바타 뒤틀리는 문제 해결 방법 (점프 로코모션) | VRChat

밍결 2023. 11. 16.

VRChat에서 반트로 점프 시 바닥에 떨어질 때 바디가 뒤틀렸다가 원래대로 돌아오는 문제가 존재한다. SDK가 업데이트 되면서 무언가 바뀌어 발생한 문제인데, 아바타 제작자들이 이런 요소를 크게 신경쓰지 않는지 꽤나 많은 아바타가 허리가 뒤틀리는 아바타가 여전히 많다.

해당 문제는 로코모션을 수정하는 걸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아바타 오브젝트를 눌렀을 때 인스팩터창에 나오는 세부 정보에서, Playable Layers의 Base에 들어있는 로코모션(Locomotion)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들어있는 로코모션 레이어가 있다면 그 레이어를 수정하면 되고,

만약 아래 이미지처럼 로코모션 파일이 들어있지 않는 아바타라면 Default Locomotion을 클릭해 활성화시켜준 뒤, (VCC의 경우) Packages - VRChat SDK - Avatars - Samples - AV3 Demo Assets - Animation - Controllers에서 로코모션 레이어 파일을 끌어와 넣어주면 된다. (SDK3의 경우엔 VRCSDK - Examples3 - Animation - Controllers)

 

로코모션 파일을 열어준다.

만약 애니메이터 창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메뉴 Window - Animation - Animator 에서 불러온다.

 

로코모션 레이어를 수정해주자.

애니메이터 레이어창에서 위 이미지의 초록 박스에 있는 트랜지션을 선택하면, 인스팩터(Inspector)창에 트랜지션 옵션이 나온다. 여러분은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에 있는 체크 박스에 체크가 하나도 없을 텐데, 위 이미지처럼 세 항목에 Mute 체크를 해준다.

그러고 업로드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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